드디어 티스토리 초보 에게도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기본 20개의 게시글을 작성 후에 신청하라는 티스토리의 안내 게시글 대로 20개의 글을 작성한 후에 신청서를 보냈고 승인메일은 10여 일 후인 어제 받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남들 다 한다는 애드센스를 이제 저도 하게 되었다는 승인허가 메일을 받고 너무 기쁘더군요.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받고 기쁜 나머지 간단한 기념글을 기록해 두려고 합니다.
초보 블로거가 애드센스 승인 한방에 받은 방법?
저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한번 보냈고 한번에 승인이 났습니다.
위에 언급한대로 티스토리 안내문처럼 기본 게시글 20개 작성 후 신청서를 보냈고 10여 일 만에 승인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안된다는 답변이 왔다면 20개의 글을 끝으로 아마도 티스토리를 그만 두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얼마 되지 않은 저 처럼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분들은 공감하실 듯합니다.
블로그 작성은 네이버 블로그만큼 쉬운 게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티스토리는 쉽지는 않더라고요.
스킨 선택이며 본문 작성이며 html 수정하고 css 조정하고 이런 거 너무 어렵게 하나씩 공부해가며 글 하나 작성하려니 반나절은 기본이고 하루를 소비하는 날이 정말 많았습니다.
승인 메일 받고 난 지금도 글쓰기는 조금 빨라졌지만 아직도 티스토리가 어렵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한 번만에 받았다니 기쁘지 아니하겠습니까?!
혹시 구글에게 퇴짜 맞지 않고 한 번에 메일 승인받을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는 정확한 방법은 따로 없는듯합니다. 너무 잘 운영하시는 분들도 몇 번의 애드 고시에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말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상생활기준의 평범한 글을 작성하였고 매일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키워드 검색은 따로 하지 않았고 우선 착실한 글쓰기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글 쓰는 방법들을 보고 배우며 정말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작성하였습니다.
가독성이 좋도록 내용을 너무 길게 작성하지 않았으며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쉬운 소재들로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통과할 수 있었던 건 조급해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욕심은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기 때문에 오히려 구글 메일을 기쁘게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차근차근 써가는 블로그 글이 쌓이면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좋게 봐주는 것 같습니다.
애드고시를 준비하고 계시는 티스토리 초보분들이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우선은 차근차근 블로그글을 작성해서 쌓아가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공부해가며 한개씩 한개씩 천천히 차곡차곡 쌓아갈 계획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메일 받은 기념으로 남기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훗날 지금 이 기쁨이 즐거운 비명으로 돌아오리라 생각합니다.
열정적인 인생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