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미경 님의 유튜브 채널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MKYU 학장 동기부여강사 김미경 님의 "Reboot 리부트" 영문판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유튜브를 통해 듣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을 처음 알게 된것은 이금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던 '아침마당'이었습니다. 언제였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목청 높여 열과 성의를 다해 많은 관객 앞에서 강의를 하던 모습이 떠오르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단발머리에 30도 정도 관객석 앞으로 상체를 내밀어 이야기를 전달하던 굉장한 적극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강사의 모습이었습니다.
저는 그당시에는 아침마당을 즐겨보는 나이도 아니었고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귀담아들을 때가 아니어서 관심 있게 봤던 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가 어느 알고리즘이 이끌었는지 모르게 유튜브 채널 김미경 TV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그리 오래되진 않았네요. 제가 유튜브를 보기 시작한것이 2020년부터 였으니까요.
제가 본 시점으로 부터 그녀의 채널은 점점 발전하였고 콘텐츠도 점점 풍성해지면서 볼거리가 넘쳐나는 걸 보면서 자연스럽게 구독하며 즐겨 보게 되었습니다.
김미경 강사는 작년 코로나 시기에 굉장한 인생 침체기에 허우적거렸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메모와 실행으로 옮겨가며 힘들었던 시기를 극복해가는 방법들을 찾아내어 이겨냈으며 그녀가 겼었단 힘든 시기의 메모들을 모아서 책으로 발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서로 출판하여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였고 그것을 발단으로 그녀는 미국에도 진출할 계획을 이미 다 세워놓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자고 일어나니 성공신화가 이루어진 것이 아닌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차근차근 행보를 밟아가는 그 용기와 추진력이 김미경 강사를 발전시키는 것 같습니다.
힘든시기도 분명 있었지만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며 자신의 가치를 높여나가기를 게을리 하지 않았고 자신을 통해서 모두가 그 좌절의 시간에서 탈출할수 있도록 용기를 주었으며 스스로 보여주었습니다.
또 무엇보다 문제를 보는 시야 자체가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미래를 생각하는 성향이 그녀의 발전에 큰 에너지 탱크라는 생각이 듭니다.
동기부여 강사 김미경 님의 완벽한 행보에 박수와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