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성하게 숲을 이룬 잡초 제거에는 예초기가 최고다
주말에도 비가 오고 요즘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라서 잡초도 잔디도 자라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
예초기를 눈앞에 두고도 사용하지 못했는데 무성하게 자라 숲을 이룬 잡초들을 보니 더는 참지 못하겠어서
무겁고 무서워서 한 번도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시간이 없는 사람을 대신해서 처음으로 예초기 룰 직접 사용해보았다.
눈에 너무 거슬리는 곳은 집 옆 산비탈의 잡초들.
예초기를 직접 사용해보니 조금 무게가 있지만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라서 생각보다 작업하는데 힘들지는 않았다.
전부 다 깎아내고 싶었지만 손을 못 댄 곳은 몇 년간 저곳에 쌓여있었을 나뭇가지 잔해들이 바닥에 깔려 있어서 내가 작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여 바로 포기했다.
사용하기 전에 예초기가 겁이 좀 났을 뿐이었지만 안전에 주의만 한다면 무성한 잡초 제거에는 좋은 장비인 게 확실해 보인다.
이번에 예초기를 사용해보니 면적이 넓은 곳에 자라 있는 잡초들 제거 방법에 제일 좋은 건 예초기로 깎아주는 것이 최고다.
더 좋은 건 무성하게 자랄 때까지 보고 있지 말고 지저분해 보이면 바로 잘라주는 것이 최고로 좋다.
다른 건 사용해보지 못해서 모르겠지만 집에 있는 계양 예초기를 이용하여 잡초를 제거해주었다.
더 좋은 제품이 있으면 추천해주면 좋을 것 같다.
작은 마당이라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울타리 안쪽 마당에 올라오는 잔디들은 보쉬 미니 잡초 제거기로 한차례 정리를 해주었다, 하지만 산비탈의 잡초들을 보쉬 미니 잡초 제거기로 작업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잡초제거 기계인 보쉬 무선 충전 전정기도 함께 사용하였다.
두 제품은 고장 나면 또 구입할 것이다.
면적이 크고 평평한 곳은 계양 예초기로, 그리고 부분 부분 덩굴같이 엉겨있는 잔 식물 줄기들은 보쉬 무선충전 전정기로 번갈아 사용하니 아주 훌륭한 조합이었다.
두 제품 모두 충전용이라서 배터리만 장착 후 작동시키면 된다.
연결선이 없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해서 정말 좋다. 아주 강력한 힘을 필요로 하지 않고도 결과물은 만족스럽다.
면적 넓은 곳의 잡초제거 작업에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준 계양 충전용예초기
충전용 예초기 계양 KCB-180 전기용품 안전인증마크
동급 최경량이라서 생각보다 덜 힘들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라고 해서 작업하기 무리가 없었던것 같다.
국내 최초 리튬이온 장착으로 완충은 3시간정도 걸린다. 충전시 미세한 소음이 있다.
고품질 DC모터 장착, 60분 연속 작업 가능.
작업봉의 길이조절 가능하며 핸들도 작업자의 작업각도에 용이하게 조절가능하다.
핸들 손잡이 윗쪽 버튼을 앞으로 밀고 아랫쪽 버튼을 눌러주면 작동한다.
좋은 기계 사용이라고 해도 작업시 안정장화와 장갑, 모자, 마스크및 안전장구는 꼭 착용하고 작업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