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잡초의 계절입니다.
한편으론 정원 노동의 계절이라고도 하지요.
예쁜 꽃과 나무를 즐기기 위해서는 곡 필요한 노동이라 어쩔 수 없는 수고는 피할 수가 없네요.
깔끔하고 예쁜 정원을 꾸미기 위해서는 땅을 먼저 깨끗하게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저도 주변에 무성하게 올라와 있는 잡초를 제거해 주어야 예쁜 정원을 만들 수 있기에 친환경적이면서 효과적인 잡초제거 방법이 있다고 해서 한번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몇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몇 가지 재료도 필요하고요.
실천 방법과 결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쁜 정원을 꾸미기 위해 힘들이지 않고 효과적으로 잡초 제거하는 방법 |
1.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한 준비물
- 작업복으로 입을 수 있는 긴팔 옷.
- 무릎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편하고 안전한 일장화 (장화는 꼭 미끄럽지 않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함)
- 챙이 넓은 모자
- 긴팔 위에 덧씌울 팔토시 ( 소중한 내 몸을 한번 더 보호해줌)
- 마스크 ( 흙, 먼지, 날벌레 침투 방지)
- 선글라스
- 선크림
2. 꼭 있어야 하는 재료
- 식초
- 레몬즙
- 분무기
3. 만드는 방법
종이컵 기준으로 투명한 식초 1컵에 2큰술의 레몬즙을 분무기에 넣고 섞어줍니다.
기본 비율이니 잡초를 제거할 토지의 규모에 따라서 잡초 제거제 양은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식초 3컵이면 레몬즙은 6큰술이 되겠네요.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일반적인 투명식초와 레몬즙만 있으면 친환경적으로 잡초 제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실천방법
다 만들어졌으면 위에 준비한 내몸 보호 아이템들을 착용하고서 잡초밭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식초제초제를 아끼지 말고 골고루 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땅이 촉촉하게 젖은 새벽시간을 피해서 햇볕이 쨍쨍한 시간대에 해주어야 합니다.
식초의 산성 성분이 잡초에 흡수되어 타는 작용을 이용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5. 주의사항
바람을 등지고 뿌려주어야 식초의 산성 성분이 내 몸으로 뿌려지게 하지 마세요.
잡초가 충분히 적셔지게 살포해주세요
6. 효능
이 방법이 친환경이라고 얘기하는 이유는 식초와 레몬즙의 성분이 필요 없는 잡초에는 작용하지만 토양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잡초를 제거한 후에 다른 식물을 심을 때 토양의 오염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불필요한 잡초만 저 세상으로 굿바이~ 해준다니 정말 편리한 방법이지요.
7. 직접 실행해본 결과 장, 단점
장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잡초를 쪼그려 앉아 제거하지 않고 우아하게 제거해줄 수 있다.
땅이 오염될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친환경적이라 좋다.
단점:
잡초에 충분히 흡수되게 뿌려주려고 하니 식초의 양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간다.
마트에서 일상적으로 구입하는 작은 용량 말고 말통으로 구입해서 사용해야 잡초를 제거하기에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적이고 효과적인 잡초제거 방법 따라해본결과 사진으로 확인해보기 |
8.결과
이제 막 올라오는 키가 작은 잡초에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서 힘들이지 않고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확인해보니 반나절만에 절반 정도는 제거되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어서 한번 더 뿌려줄 계획이며 내년에는 잡초가 올라오기 시작할때 바로 말통식초를 구입해서 충분히 뿌려주어야 겠습니다.
친환경적이고 효과적인 잡초제거 방법 따라해보기 어떠셨나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작업도 뿌려주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하지 않으세요?
여러분의 정원가꾸기도 우아하게 시작해 보시기 바라며 저는 이만 정원 정리해 주러 물러갑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